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5-17 23:08







0330 건강생활과 - 청소년 불소도포사업3.JPG

남원시보건소가 충치를 예방하는 무료 청소년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한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도포사업을 남원서진고등학교 등 관내 11개교 중ㆍ고등학교 학생 1,600여명에게 4월8일까지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무료 청소년 불소도포사엄을 실시한다. 


청소년 시기의 구강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통해서 흔들리는 치아가 없는지, 충치가 생긴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관리해야 어른이 되어서도 고른 치아와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
 

치아에 불소를 직접 바르면 치아 사이나 칫솔질이 잘 되지 않는 부위에 불소성분이 장시간 붙어 있어 충치균을 발생 시키는 산의 작용을 억제시키고 원인균을 제거하며, 치아 겉표면을 단단하게 해 줌으로써 충치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고등학교 보건교사 김모교사는“학생들의 충치예방을 위해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불소도포와 구강건강상태를 검진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학교에서도 점심 식사 후 칫솔질 실천을 적극 지도하겠다”고 하셨다.


남원시보건소는 불소도포사업과 함께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교육하고 개인별 구강건강상태 검진과 상담 등도 병행하여 청소년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치아홈메우기사업과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스케일링도 무료로 실시하므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스케일링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시민은 보건소 구강보건실(☎ 620-7957)로 신청하면 된다.<편집부>




  1. 청소년 시기, 닦고, 헹구고, 바르고~ 불소도포사업

    ▲남원시보건소가 충치를 예방하는 무료 청소년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한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도포사업을 남원서진고등학교 등 관내 11개교 중ㆍ고등학교 학생 1,600여명에게 4월8일까지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무료 청소년 불소...
    Date2015.03.30 By편집부 Views1181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