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3-29 18:27







0115 치매안심과 - 보약같은 친구 되어주기 (2).jpg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가 독거 및 부부치매 어르신을 위한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사업의 발대식을 15일 개최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사업은 치매어르신의 치매증상의 악화를 방지하고 정서적 지원을 하고자 올해 시니어클럽과 협력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신설됐으며, 오는 11월까지 사업이 추진된다.  
 
 특히 시니어클럽은 2019년 치매선도단체로 지정된 만큼, 종사자 모두 파트너 양성 교육을 이수해 치매관리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위해 보건소는 1월 참여자 신청을 받아 30명의 인력을 선정했고, 선정된 인력은 1명당 2~3명 정도 치매어르신과 결연을 맺음으로 주 2~3회, 10시간씩 활동을 지원, 이에 따른 수당을 받게 된다.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인력의 활동을 위해 그동안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안심센터 사업, 치매 바로알기, 파트너 양성교육 등 전문 교육을 지난 13일, 1월 15일에 걸쳐 실시, 역량강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추가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활동 인력들은 치매어르신을 가정을 방문하여 투약도움, 안부확인, 정서지원(말벗), 간단한 인지재활 활동 등 치매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치매 단일 질환만으로도 환자 및 가족이 매우 힘든 질병이기 때문에 주변의 관심이 매우 중요하므로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사업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남원시는 더 많은 치매 파트너를 양성하고 치매환자에 대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 등 다각도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보건소(치매안심센터) ☎620-7992로 문의하면 된다.




  1. 남원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수칙 지키고 건강한 설명절 보내세요!

  2. 남원시보건소, 열량은 Down! 건강은 Up!

  3. 남원시, 금연지킴이단 발대식과 함께 역량강화교육 가져

  4. 남원시보건소 지역아동센터, 건강한 차아 만들기 구강보건사업 실시

  5. 남원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확대

  6. 남원시 보건소 독거 및 부부치매 어르신을 위한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사업 발대

  7. 남원시보건소 무료 노인의치(틀니)사업

  8. 남원시보건소, 비만 예방 위한『내일은 건강왕!』운영

  9. 남원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똑똑!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10. 남원시 , 경로당 식사도우미 ‘고샅밥상’ 운영으로 노인복지 향상 도모

  11. 남원시보건소, 「치매파트너」 교육 받고 함께하는 치매 지킴이 양성

  12. 남원시,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대상 확대

  13. 남원시보건소, 모든 치매환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14. 남원시, 2020년 달라지는 보건정책

  15. 남원시, 동절기 한랭질환 발생증가 각별한 주의 필요

Board Pagination Prev 1 ...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 149 Next
/ 149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