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선관위, 남원 제일고에서 온라인투표 실시

by 편집부 posted Oct 0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2.jpg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일 남원제일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에 투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투표 시스템을 이용, 투·개표를 지원했다.


온라인투표 서비스는 스마트폰, PC 등 주변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디지털기기를 이용, 투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학교나 아파트 등 대표자 선출 및 정책결정을 위한 의견수렴 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정확하게 투표할 수 있어 참여율이 전반적으로 높고, 일반적인 선택투표는 물론 찬반투표, 선택투표, 점수투표 등 다양한 대안투표 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유권자의 선택을 다양한 방법으로 보장할 수 있다.


이번 남원제일고등학교 전교학생회 회장 선거에서 총304명이 온라인 투표로 참여해 후보자 2명 중 1명을 선출했다.


이날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학생들은 기존의 종이투표보다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고, 투표결과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며 큰 호응을 드러냈다.


남원시선관위는“앞으로 우리생활의 밀접한 사안에 대해 유권자의 의사를 공정하고 빠르게 집약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관내 아파트와 학교 등에서 온라인투표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투표는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kvoting.go.kr)에 접속해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고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으면 투·개표 관리 및 현장투표소 운영 등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