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제 89회 춘향제 홍보부스 운영

by 편집부 posted May 0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5.9 춘향제 홍보부스 이벤트 (1).jpg


남원경찰서(서장 최홍범)는 최근 M.net 케이블 방송에서 2016년부터 방영되어 현재 시즌4로 인기를 끌고 있는‘produce101’을 패러디한『교통안전 Promise 101』이라는 로고로 시민들로 하여금 교통법규 지키는 약속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이벤트는 시민들이 교통법규에 관한 피켓들을 들고 경찰관과 약속을 하는 포즈로 즉석사진을 찍음으로써 자신과의 약속을 인지하며, 교통법규에 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일평균 오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제 89회 춘향제 기간 동안 경찰 홍보부스에서 적극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 방법은 홍보부스에 마련된 교통법규 관련 피켓을 들고 경찰관과 약속을 하는 포즈로 즉석사진을 두 장 찍은 뒤, 1장 기념으로 간직하고, 다른 1장은“약속 인증판”에 붙여 사진으로 하여금 인증판의“행복”이라는 글자가 완성되게 하는 것이다.


한편, 홍보부스에서는『교통안전 Promise 101』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포돌이 보틀, 치약칫솔세트 등 여러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남원시민은 물론, 춘향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경찰 제복, 외근․형사조끼, 수갑, 방검 장갑, 삼단봉, 방탄복 등 경찰관련 물품들을 진열하여 착용 및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이스피싱 예방, 범죄피해자 지원 홍보 및 실종 예방 사전지문등록 시스템 안내, 미아방지 목걸이 제작도 실시하고 있다.


최홍범 서장은“춘향제 기간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남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