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2022년 선도심사위원회 개최

by 편집부 posted Apr 14,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6.jpg

 

남원경찰서(서장 이동민)가 14일 2층 초롱마루에서 경미 소년범에 대한 선도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선도심사위원회는 위원장인 이동민 남원경찰서장을 비롯한 교육기관, 유관기관 등 전문위원 5명이 참석해 경미 소년범에 대한 심의를 논의했다.

 

이들은 사안이 경미하고 초범이며 피해자와 합의한 점등을 고려하는 등 여러 정황을 판단해 즉결심판청구 등 처분결정을 의결했다. 

 

또한 해당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범방지 및 비행예방을 위한 전문가 참여제, 선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맞춤형 선도활동과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건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전담경찰관과 연계해 나가기로 했다. 

 

선도심사위원회는 훈방이나 즉결심판청구를 결정함에 있어 비행내용, 동기, 위험성, 학교 및 가정에서의 생활 태도, 상습성, 피해자에 대한 피해 노력, 피해자의 처벌 의사 등을 종합해서 결정하는 기능을 한다.

 

이동민 서장은 "선도심사위원회는 경미 소년범에 대한 교정과 잘못을 반성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하는 제도로, 앞으로 청소년 선도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선도심사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