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촌관광 활성화 사무장 역량강화 교육 추진

by 편집부 posted Mar 1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6.jpg

 

남원시농촌종합지원센터(남원활력만들기센터)가 남원시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무장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관내 농촌체험마을을 활성화시키고 참여 사무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이달 9일부터 2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해당 마을의 자원을 찾아보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9일 실시된 1회차 교육에서는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문화콘텐츠로 만들어 낸 사례강의가 진행됐다. 청년문화협동조합 ‘놀자’의 서진희 대표의 주도로 이미 제작된 콘텐츠를 직접 시행해 보는 체험 등이 진행됐다.

 

앞으로 진행되는 2~3회차 강의는 마을 및 농촌관광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계획서 작성 등 실무와 연관된 교육을, 4~5회차에서는 효율적인 홍보를 위한 홍보마케팅 및 편집방법을 배워보는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소한명 지원센터 사무국장은 “지역 관광의 정책 및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고, 관광의 범위가 농촌으로 확대됨에 따라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 새로운 사업 시도가 필요한 시기”라면서 “체험마을 사무장들의 업무 수행역량 강화와 농촌사업 발전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