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새내기 공무원들의 첫출발을 응원합니다

by 편집부 posted Aug 26,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6.jpg

 

남원시는 25일 남원스위트호텔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임용 예정자 54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임용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임용예정자들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최경식 시장의 환영사 및 신규공직자를 위한 특강 ▲기획실무 교육과 주요 시책사업설명 등 남원시정에 대한 기본 이해를 통해 신규 임용되는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신규임용예정자들이 남원시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시간을 통해 앞으로 공직생활을 함께 해나갈 동기들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금일 교육에 참여한 한 예비공무원은 “신규임용 전이지만 남원시를 알아가는데 큰 도움이 됐고, 공직자로서 앞으로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할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고 말했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음을 열고 소통하며, 생각의 폭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원시의 공직자로서 남원 발전을 위해 애써줄 것" 을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2023년 임용예정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제를 운영해, 선배공직자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빠른 업무 적응과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