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문화전문인력양성“꾼”, 시민제안아이디어“이건 어때?”공모 선정

by 편집부 posted Jul 2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남원시청.jpg

남원시청


남원시 문화도시팀은 남원시를 전국 최고의 문화도시로 성장시기키기 위하여 문화전문인력양성프로그램 “꾼”사업자와 시민제안아이디어를 공모 접수하여 총 9개의‘꾼’사업자와 7건의 시민 아이디어를 선정하였다고 21일 밝혔다.

 
문화전문인력양성“꾼”프로그램은 시민을 각 분야 문화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단위 공모를 통해 총 9개 단체가 선정되었으며 무용, 스토리텔링, 압화, 뮤지컬 등 상반기만큼 분야도 다양하다.

 
또한 시민과 함께 남원 문화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시민 제안 아이디어“이건 어때?”공모전 결과 창의적이고 실현가능성이 높은 총 7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였다. 우수상으로‘달빛 영화관’,‘숲에서 자라는 아이들’2건이,‘걸어서 찾아가는 2030문화유적’등 4건이 장려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쉽게도 최우수상은 선정되지 못하였다.

 
남원시청 문화관광과는 “꾼 프로그램에 선정된 단체들을 통해 하반기에도 남원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문화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