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선관위, 월락초 등 4개 학교 학생임원선거 온라인 투표 지원

by 편집부 posted Sep 0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온라인투표.jpg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낙원)는 9월 5일 남원월락초를 시작으로 8일 중앙초, 9일 용성초, 13일 도통초 학생임원선거에 온라인투표를 이용하여 선거지원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정책결정 및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등을 인터넷을 이용한 PC와 이동통신단말기(스마트폰, 일반휴대폰 등)를 이용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초등학교 임원선거에는 PC를 이용하여 투표절차가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 투표를 하게 된 월락초 홍창우 선생님은“학생회장 및 4, 5학년 부회장 선거로 총 세 번의 선거를 해야 하지만 PC를 이용한 온라인 투표로 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투표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개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장소의 제약이 없는 편리하고 정확한 온라인 투표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히며 관내 공공기관, 학교 및 사회단체 등에서 정책결정 의견수렴 또는 대표자 선출 시 꼭 문의 해 줄 것" 을 당부하였다.


온라인투표서비스 신청 문의는 남원시선거관리위원회(☏626-1259) 로 하면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