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천 100리 숲길 자전거여행 코스로 각광

by 남원넷 posted Oct 1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1017산림과-요천100리%20숲길%20가을%20자전거여행%20코스로%20각광금계국(양안).jpg


 남원 요천 100리 숲길이 한적한 가을 자전거여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요천 100리 숲길은 남원의 젖줄 요천을 따라 금지에서 산동까지 하천 양안 약 62km로서 남원 시내를 관통하고 있다. 특히, 전국 강 중에서 가장 자연적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섬진강 지류로 농민들의 삶을 덤으로 엿볼 수 있으며, 마을 어귀에 붉게 익어가는 감나무에서는 가을의 풍요를 느낄 수 있다.

 

요천 100리 숲길에는 살구나무, 왕벚나무를 비롯한 철쭉, 조팝 관목류와 금계국, 코스모스 등 초화류가 연중 아름다운 자태를 연출한다. 10월과 11월에는 이름 모를 들풀들을 만날 수 있다. 광한루 앞 요천의 맑은 물은 둔치의 꽃단지와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한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쉼터도 2곳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다. 종합안내판과 구간안내판도 각각 3, 4개소에 설치를 위해 제작중에 있다.

 

1017산림과-요천100리 숲길 가을 자전거여행 코스로 각광100리길 (3).jpg

 

남원 요천 100리 숲길의 가장 큰 장점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을 벗 삼아 도보여행도 할 수 있다. 요천 주변에는 요천생태습지공원, 춘향테마파크, 광한루원, 요천변 꽃단지, 덕음산 솔바람길, 도심속 향기원 등이 그린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어 남원의 가을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남원시는 숲 터널이 조속히 완성될 수 있도록 시비작업 등 수목 생장에 주력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 연출을 위해 관목, 초화류 식재에도 역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