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5-01 20:57







남원시전경1.jpg

 

남원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지원사업(지역 내 복지자원연계 강화부문)’ 분야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공모는 수원 세 모녀, 신림동 반지하 침수사고 등을 계기로 복지·안전 사각지대 선제적 발굴 및 체계적 지원을 통해 주민 누구나 어디서든 복지·안전을 보장받는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를 통해 추진됐다.

 

남원시는 집배원을 통해 소규모 생필품을 대면 배송해 주기적으로 위기가구의 안부를 확인함과 동시에 대상자의 위기정보를 입수해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연결·지원토록 하는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지원사업’을 지원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남원시는 남원우체국과 협약을 통해 총사업비 2600만원을 투입해 1회 200가구를 대상으로 6개월간 총 13회에 걸쳐 지역주민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를 예방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최경식 시장은 “지역 내 공공기관, 민간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각지대의 주민 누구든지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적시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정부의 제1차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에 발맞춰 인공지능(AI) 시스템(네이버클로바케어콜, KT AI 스피커 등) 및 관내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올해 1000세대가 넘는 가구에 안부살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고립가구 및 고독사 제로화를 위해서는 지자체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시민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누구라도 사회적 고립 및 복지사각지대로 판단되는 가구가 있으면 남원시청 희망복지지원팀 또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해달라”고 전했다. <편집부>

 




  1. 남원시, 장애인·노인 전동보장구 안심보험 보장 강화

  2. 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오는 5월 1일부터 위기단계 하향

  3. 남원시보건소,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4. 남원시보건소, 가족과 함께 아토피를 이기는 밥상 운영

  5. 남원시보건소, 유아 대상 ‘건강 새싹심기’ 운영

  6. 남원시보건소, 정신질환자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7. 남원시보건소, 아동-청소년 대상 정신건강사업 추진

  8. 남원시보건소, 봄철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9. 남원시, 신규 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및 배치

  10. 남원시, 15일 부터 코로나 19 고위험군 추가 예방접종 실시

  11. 남원시보건소, 2분기 사랑의 헌혈 실시

  12. 남원시, '스프링피크' 자살예방사업에 총력

  13. 남원시보건소, 청소년 위한 구강보건사업 실시

  14. 남원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지원사업 공모 선정

  15. 남원시보건소, 모유수유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실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1 Next
/ 15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