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대한노인회남원시지회 최우수지회 선정

by 편집부 posted Sep 2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7.jpg

 

(사)대한노인회남원시지회(이하 남원시지회)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노인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0 노인 재능나눔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지회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노인자신이 가진 재능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 남원시지회는 지난해 학습지도 활동 80명(한궁지도 70명, 한글지도 10명)과 상담안내 활동 120명(치매예방안내 70명, 금연예방안내 50명)으로 노인 재능나눔활동 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인식개선 및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지지․홍보하기 위한 '시니어 금연홍보단'을 양성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해 노인의 건강한 사회참여 기회 부여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환주 시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활동해주셔서 큰 상을 받게 되었다." 며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27일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