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4-05-16 22:51







0109 치매안심과-치매환자와 가족의 든든한 동반자 (2).jpg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성 질환인 치매를 앓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치매대상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1월6일(월), 1월10일(금) 금지면 호산마을 과 금지면 어울림 봉사단 부녀회를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도모하며 치매환자와 가족의 마음을 헤아리고 공감, 응원하는 치매파트너를 양성한다.
 
이번 교육은 치매파트너 양성교육과 공예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을 통하여 치매파트너의 역할과 치매 체크앱을 이용한 치매간이검사 실시 등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내에서 잘 적응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지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치매 파트너 양성 교육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동반자 역할을 확립시켜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치매걱정 없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게 될 것 이라고 기대하며, 치매 파트너뿐만 아니라 치매파트너 플러스 활동자도 적극적으로 양성하여 치매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에 대한 서비스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남원시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치매파트너 증 발급,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증 등 지원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언제든 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보건소(치매안심센터) ☎620-5498로 문의하면 된다.



  1. 남원시 보건소 독거 및 부부치매 어르신을 위한 ‘보약 같은 친구 되어주기’ 사업 발대

  2. 남원시보건소 무료 노인의치(틀니)사업

  3. 남원시보건소, 비만 예방 위한『내일은 건강왕!』운영

  4. 남원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억 똑똑!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5. 남원시 , 경로당 식사도우미 ‘고샅밥상’ 운영으로 노인복지 향상 도모

  6. 남원시보건소, 「치매파트너」 교육 받고 함께하는 치매 지킴이 양성

  7. 남원시,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대상 확대

  8. 남원시보건소, 모든 치매환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9. 남원시, 2020년 달라지는 보건정책

  10. 남원시, 동절기 한랭질환 발생증가 각별한 주의 필요

  11. 남원시, 희망나눔선 출항

  12. 남원시,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시행 "소원을 말해봐"

  13. 남원시,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선정기준 대폭 완화

  14. 남원시, 새해 노인복지 예산 883억원‘어르신 맞춤복지’

  15. 남원시, 보건사업 통합 성과대회 등 14개 분야 수상

Board Pagination Prev 1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 151 Next
/ 15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