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남원시는 연중 기부 문화 정착과 여름철 기후 위기 속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025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11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35일간 전국에서 진행된다.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착한펫’ 등 사랑의열매 정기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에게 희망과 응원이 ‘착착착’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번 캠페인은 기존 연말 집중 모금 캠페인에 이어, 연중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저출생 위기 극복, 지역문제 대응, 취약계층 보호 등 지역문제 해소 ▶자립 준비 청년 지원, 가족 돌봄 청년,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폭염 등 기후 위기와, 재난·재해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하절기 대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며 공동모금회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숨겨진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필요한 지원이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허인선 주민복지과장은 "무더운 여름, 우리 이웃의 삶은 더 힘들어진다. 이번 희망여름 착착착 캠페인은 단순한 모금 활동을 넘어, 우리 사회가 함께 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남원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이 없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촘촘한 돌봄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 누구나 ‘희망여름 착착착’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또는 남원시청 주민복지과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경찰서, 자연재난 대비 뱀사골 계곡 현장 점검 실시

  2. 남원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시민계획단 운영

  3. 남원시, 전북도청서 제95회 춘향제 사진 전시회 개최

  4. 남원시, 여름철 노인복지시설 집중 점검

  5. 국립공원공단, 직원사칭 사기범행 주의보…치악산 등 3곳 발생

  6. 남원경찰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전개

  7. 남원시, ‘라쿠 특별강연·전통가마 소성’ 성황리에 마쳐...

  8. 남원시, 영·호남 경찰 직협과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결의

  9. 남원시, '해랑' 프리미엄 관광열차…"올해도 남원 온다"

  10. 남원시, ‘2025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개최

  11. 남원시, 2025년 상반기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12. 남원경찰서, 이륜차 등 두 바퀴 차 집중 단속 실시

Board Pagination Prev 1 5 6 7 8 9 ... 665 Next
/ 665
비회원
우측 상단 버튼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