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jpg

 

국립민속국악원(원장 김중현)은 오는 27일 오후 7시, 예음헌에서 차와 이야기가 함께하는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을 개최한다.


8월 이야기 손님으로 도법스님이 초청돼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주제로 삶과 수행, 공동체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도법스님은 청정불교운동, 귀농학교, 생명평화 탁발순례 등 생명과 평화, 공동체 실천의 길을 걸어온 사상가이자 수행자이다.


이번 ‘다담’은 자신과 세계를 바라보는 명상적 시선과 함께 인생의 본질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관객과 나눈다.


‘우리 음악 즐기기’ 순서는 국립민속국악원 국악연주단 박원배가 무대에 올라 맑고 고요한 선율이 인상적인 대금독주곡 ‘청성곡’을 들려준다.


‘다담’은 명사와 국악, 차 한 잔이 어우러지는 대표 기획공연으로, 매 회차 깊이 있는 인문학 이야기와 품격 있는 국악 무대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진정한 ‘나’를 묻는 도법스님의 이야기는 오늘날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공연은 50석 규모로,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예약은 8월 13일오전 10시부터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namwon.gugak.go.kr), 카카오톡 채널(국립민속국악원 친구 추가), 또는 전화(063-620-232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동부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웰다잉 프로그램 실시

  2. 남원시, 2000여 명 시민과 함께 '남원관광 비전선포식' 개최

  3. 남원시자원봉사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여행 ‘2025 볼런투어’ 개최

  4. 남원시, 농촌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활발

  5. 남원시, 실상사 동·서 삼층석탑, 국보 승격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6. 국립민속국악원, 8월 <다담(茶談)>, 도법스님과 함께하는 삶의 성찰

  7. 남원경찰서,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8.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 행사 및 음악회 개최

  9. 남원시, 남원 피움하우스 입주자 모집 마감...경쟁률 36대 1

  10. 남원시, 육아지원 인프라 강화로 보육의 질 향상

  11. 남원시, 독일 태권도단 남원 방문 “전통과 현대를 잇는 깊은 울림”

  12. 남원시, 실전과 같은 2025년 을지연습 실시

Board Pagination Prev 1 ... 663 664 665 666 667 669 Next
/ 669
비회원
우측 상단 버튼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