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09 00:25



기악합주.JPG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은 국악을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국악애호가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전통공연 예술을 선보이는 <토요국악플러스>공연을 오는 23일(토) 오후3시 예원당에서 펼친다.


<토요국악플러스>는 국내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국악연주단의 대표상설 공연이다. 그간 민속음악, 무용, 판소리, 단막창극, 사물놀이 등 매월 다른 주제의 공연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도 명품공연으로 자리매김하며 지속적인 관객몰이에 나선다.


이번 공연은 故서용석 명인이 작곡한 신민요‘꽃피는 새 동산’,‘신사철가’를 새롭게 편곡한 기악합주곡 <사계절의 노래>를 오프닝 무대로 진한 악기 성음의 멋을 풀어낸다.


산조춤.jpg


그 뒤를 이어 나지막한 가야금산조 선율에 맞춰 감성적인 춤사위를 풀어내는 무용<산조춤>,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개천에 빠지는 대목>, 흥겨운 남도민요 <뱃노래, 액맥이타령>, 신명나는 장단에 어깨가 들썩이는 <판굿과 소고춤>을 선보인다.


특히, 단막창극 <심봉사 개천에 빠지는 대목>은 류기형 예술감독의 새로운 각색으로 해학과 풍자, 소리가 더해진 완성도 높은 작품연출을 기대해 볼 만하다.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공연장을 직접 찾지 못한 관객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공연종료 후 <국립민속국악원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여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생활 속 거리두기’지침 이행에 따라 ■공연장 입장 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객석 간 띄워앉기(지정좌석제) ■선착순 70명 제한 운영한다.


국립민속국악원 왕기석 원장은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지속적인 감염예방 관리와 방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국립민속국악원, 전통음악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토요국악플러스> 공연

  2. 남원소방서,‘이백면 계산마을’사후관리 실시

  3. 남원경찰서, 비접촉 음주단속 실시

  4. 남원시, '도시재생활동가 육성' 교육생 모집

  5. 남원소방서,‘소소심+ 바로알기’홍보 펼쳐...

  6. 남원시, 광한루원 완월정서 매일 전통공연

  7. 남원소방서, 대면 민원 "소민터"를 활용하세요

  8. 남원여성새일센터, 여성친화 환경개선사업

  9. 남원시, 몽심재에서‘주제가 있는 마을음악제’개최

  10. 남원경찰서, 강력사건 범인검거 유공 표창 수여

  11. 남원소방서, 비대면 홍보 로고젝터 홍보

  12. 공무원노조 남원시지부, 공무원도 마땅히 보호받아야 합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261 262 ... 654 Next
/ 65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