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7-13 21:35



6.jpg

 

남원시가 남원 만의 특성을 살린 도시디자인 콘셉을 적용, 차별화된 남원 만의 색깔을 도시에 입혀나갈 계획이다.

 

시는 '2023 남원시 N-도시디자인'이라 명명된 남원 만의 도시디자인을 도입, 지역 고유의 특성·관광·경제·문화를 연계한 차별화된 도시공간을 만들어 나간다고 4일 밝혔다.

 

또 이를 위한 관련 정책 일원화를 통해 공공디자인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N-도시디자인의 추진을 위해 시는 앞서 구도심 통합 마스터플랜과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경관계획 등을 완료하고 올해부터는 통합 실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디자인팀을 신설해 경관, 조경, 공원 등 도시의 변화를 조정할 수 있는 컨트롤 타워(총괄업무) 역할을 수행하도록 준비 중이다.

 

나아가 타도시 벤치마킹과 전문가 조언을 통한 통합 실행계획 초안을 만들어 시민 공청회 및 원탁회의 등을 추진하고 이 과정에서 도시색 찾기와 공공시설 표준디자인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 아이디어 모으기 등을 통해 지역 고유문화와 도시 이미지를 반영한 특화된 디자인을 발굴하는 것을 필두로 공공시설부터 사유시설까지 도시디자인를 확장하겠다"면서 "향후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글로벌 아트도시 조성과도 연계해 N-도시디자인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지역특성 살린 '2023 남원시 N-도시디자인' 추진

  2. NH농협 남원시지부, 축산물꾸러미 기탁

  3. 남원경찰서, 시무식 및 승진임용식 개최

  4. 남원시, 부부공무원 6년째 꾸준한 이웃돕기 기탁으로 귀감

  5. 남원시,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 이어져...

  6. 남원경찰서, 영예로운 승진임용식 개최

  7. 남원경찰서, 하반기 정년퇴임식 가져...

  8. 남원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우수마을 12개 지역 선정

  9. 남원아트센터, 예술이 비추는 밤에’희망의 빛을 밝히다

  10. 남원시,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349만원 기부

  11. 남원시, 옥외소화전 상태 전수조사 실시

  12. 남원시, 어르신 목욕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Board Pagination Prev 1 ...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 661 Next
/ 661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