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0 00:03



6.jpg

 

남원시는 ‘국립과천과학관’과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공동 기획해 전시한 ‘어울림, 숲의 공존’이라는 전시 콘텐츠를 ‘남원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소규모 특별전은 숲에 서식하는 미생물부터 멸종위기 생물까지 한자리에서 관찰하며 숲생물 다양성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이해해 보는 특별 전시다. 세 가지 주제의 전시 테마(기후변화·숲·공존)와 체험존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7명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소속 전문 사진작가들의 후원을 받은 생태사진 50여점과 함께 360VR 영상을 직접 관람·체험할 수 있다.

 

 또 이번 전시기간 동안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는 50여종의 아름답고 신비한 세계 희귀 곤충표본을 관람할 수 있으며, 세계곤충을 직접 표본 해보는 ‘곤충표본교실’ 수업도 진행한다.

 

‘어울림, 숲의 공존’ 특별전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전 연령대가 입장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숲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 서식하는 생명의 신기한 모습과 기후 위기 속 생존을 위한 독특한 전략 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추석맞이 한가위 음식나눔 행사 가져

  2.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취약계층 명절음식 나눔 행사 개최

  3. 남원시, ‘안숙선 어린이국악단’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4. 남원시, 숲의 신비로움과 생명의 경이로움 속으로...

  5. 남원시, 가을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 개최

  6. 남원시, 광한루원·춘향테마파크 추석연휴및 세계드론제전 무료개방

  7. 남원시, 광한루원 가을밤 달빛유희 야간관람

  8. 국립민속국악원, 추석맞이 ‘중추가절’ 기획공연

  9. 남원시, '2023 남원 문화재 야행' 개최

  10. 제21기 민주평통 남원시협의회 출범

  11. 남원시·임실군·순창군, 남원승화원 광역화 협약 체결

  12. 남원시, 제31회 흥부제 ‘흥부 가족상’ 수상자 확정

Board Pagination Prev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 654 Next
/ 65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