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3 00:18



1.jpg

 

국립민속국악원(원장 김중현)은 오는 16일 예원당에서 올해 마지막 공연 <송년국악잔치>를 개최한다. 

 

국악연주단과 명인들이 함께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민속국악원 무대를 가득 채운 대표작을 엄선하여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이날 무대는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연희부의 <판굿>을 시작으로 송년공연의 문을 연다. 

 

이어 국립민속국악원의 교육사업인 ‘틴틴틴창극교실’을 통해 배출된 창극 꿈나무들이 꾸미는 <흥보전> 무대와 명인초청무대 기악합주 <시나위>, 꽃부채를 들고 추는 춤 <화선무>, 인생의 희노애락을 담은 남도민요 <육자배기>, 지난 7월 민속악축제에서 초연한 기악합주 <삼색 굿 이야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2.jpg

 

송년공연이 끝난 후 ‘신년달력 나눔’ 행사를 마련해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따뜻함이 담긴 연말의 정취를 전한다. 

 

김중현 국악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화(063-620-2329) 또는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상담원과 대화), 누리집(https://namwon.gugak.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훈훈한 기부행렬로 나눔 온도 올리다

  2. 남원시, 지리산 허브산업특구에 자작나무 숲 조성

  3. 남원시, 너도 나도 희망2024 모금 릴레이 동참

  4. 남원시, 행복온도 올리기 '맞춤형 난방용품 지원'

  5. 남원시, 연말연시 온정의 손길 이어져...

  6. 남원시, 영촌·산촌마을 마을만들기 준공

  7. 국립민속국악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국악잔치>

  8.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명품농업대학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활동

  9. 남원시, 2023년 광한루원 바람의 詩 전 개최

  10. 남원시, 예비마을발굴 농촌마을성장교실 추진

  11. 남원시, 중대재해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12. 국립민속국악원, 개원 30년 기록을 담은 기념도서 발간

Board Pagination Prev 1 ...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 654 Next
/ 65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