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0 00:03



1.jpg

 

남원시와 ㈜리앙에이지가 공동 제작한 로맨스 판타지 웹툰 ‘향단뎐’이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웹툰 ‘향단뎐’은 남원의 대표적 문화자산인 ‘춘향전’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춘향전의 조연 캐릭터 ‘향단’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대의 인물 ‘향기’가 춘향전 속 ‘향단’으로 빙의하며 일어나는 변사또와의 로맨스를 다루고 있다. 작중 남원 고을을 배경으로 한 일련의 사건들이 전개되며 많은 독자들로부터 관심과 흥미를 끌고 있다.


‘향단뎐’은 남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돼 지난 4월부터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남원시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트렌디한 웹툰 콘텐츠를 통해 남원의 매력을 젊은 층에 어필하고 있다.


작품에 대한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플랫폼 평점 10점 만점에 9.9점을 기록, 누적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가져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단뎐의 성공으로 남원시의 문화적 자산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관광도시 남원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남원시, 웹툰 ‘향단뎐’ 조회수 100만 돌파

  2. 남원시, 철도관광객 유치 확대로 인구감소 대응 나서...

  3. 남원시자원봉사센터, 봉사천사 행복밥상 운영

  4. 남원시 새마을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5. 남원시, 완주군 수해 현장복구 '구슬땀'

  6. 남원시, 광한루원 앞 도로 일부 통제…13일 야간~15일 정오

  7. 남원경찰서, 장마철 집중호우 재난 대비 현장점검

  8. 남원시, '주정차 문자알림서비스' 시행

  9. 남원시, 거동불편 재가노인 식사 배달 서비스 실시

  10. 남원경찰서, 개인형이동장치 및 이륜차 계도·단속 실시

  11. 남원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신규 도입

  12. 남원시, 윤하준 어린이 이웃돕기 성금 1백만원 기탁

Board Pagination Prev 1 ...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 654 Next
/ 65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