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항동 postedMay 27, 2025

남원시 죽항동, 통합돌봄과-스마트농생명과와 농촌 일손돕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1.jpg

 

남원시 죽항동은 지난 26일 통합돌봄과(과장 권혜정), 스마트농생명과(과장 김옥현)와 합동으로 바쁜 농번기철을 맞아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상생 협력의 가치를 실현코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특히 기계작업이 어려워 일손이 많이 필요한 명이나물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각 부서 직원 15명은 농가의 지도아래 산동면 산지에 위치한 재배지에서 농가주의 설명을 들으며 세밀하게 명이나물 밭의 잡초제거를 마무리했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명이나물은 수작업으로 일일이 잡초를 제거해야해서,  일손이 많이 필요한 작업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무더운 날씨속에서 바쁜 시기에 공무원들이 도움을 주어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점숙 죽항동장은 “농촌 일손돕기를 통해 지역농가의 고충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번기 일손나눔을 실시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