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통동에 소재한“한국도로공사 남원지사”(지사장 정용봉)와 “매월 건강랜드”(대표 공영기)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에게 집수리를 하도록 성금을 지원해 주어서 장애인 행복지수를 높여주고 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과정에서 파악된 도통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신모씨는 본인과 부인 모두 장애가 있어 정상적인 가정생활 유지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거주하는 주거환경 또한 비위생적이어서 집수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 남원지사에서 1,000천원을,“매월 건강랜드(찜질방)”에서 500천원을 지원하여 대상가구 가정에 집수리사업을 완료하였고, 공사직원 6명이 참여하여 노력봉사도 함께 하였다.
“매월 건강랜드”와“진영사우나”를 운영하고 있는 공영기 대표는 30만원과 목욕쿠폰 30매를 매월 기부하고 있는 독지가이다.
도로공사 남원지사는“길을 열어 행복한 세상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봉사단을 구성하여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헌혈증기부, 소년 소녀가정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지원 및 위문활동 등 사랑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도로공사 남원지사 정용봉 지사장은 “사랑 나눔 실천은 계속될 것이며 어려운 대상자가 있으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도통동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도움 요청에도 기꺼이 참여해 주신 도로공사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