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0 00:0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크기변환_1221산림과-올 겨울은 게판5분 이다1.jpg2018겨울방학특별기획 ‘게판5분展’이 오는 29일부터 남원시 운봉읍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열린다. 
 
산림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다양한 게와 가재, 새우 등 약 국내외 50종 2000여 마리의 아름답고 신비한 갑각류가 전시된다.  게와 가제 등을 만져 보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게생태전시’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게들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게와 닮은 가재․새우 등을 함께 전시하여 비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남원 지리산 지역의 맑은 계곡에 서식하는 가재, 징거미새우, 옆새우 등 백두대간 속 갑각류의 생태전시를 통해 백두대간 보호와 보전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가족단위 관람객이 가장 좋아하는 체험프로그램에는 갑각류의 생활습성을 이용한 ‘갑각류생태낚시’와 아이들의 정서와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해양생물터치풀’, 언린 친구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 등이 마련된다.
 
 “게판5분展”은 전 연령대가 입장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며(매주 월요일, 설날 당일은 휴관) 전시관 입장객은 추가비용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전시관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바래봉 일원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제8회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 축제가 열리며 썰매타기와 눈사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는 지난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 마다 ‘반디불이랑 떠난 세계 곤충여행’, ‘곤충아트 특별전’ 등을 열어 어린이와 가족여행들에게 생태관광의 진수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사항 및 안내 는  홈페이지 : www.namwon.go.kr/tour 및 남원시청 산림과 오승배(063-620-5753) 로 하면 된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