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07 22:30



1113관광과-역사 문화가 있는 백의종군길 함께 걸어요3.JPG


남원시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더듬는‘제3회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를 오는 16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남원시 주천면 외평마을~정문동~뒷밤재(지리산유스캠프)까지 총 4㎞ 코스에서 펼쳐진다.


또한 신관사또 공연단의 취타대 연주, 이순신 장군 재연 퍼포먼스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남원시민이나 관광객 등은 남원시 관광협의회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고, 선착순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관광협의회(063-633-5353) 또는 남원시청 관광과(063-620-6164)로 하면 된다.


해당 코스 완주자에겐 한 장의 카드로 남원의 유료관광지를 무료입장할 수 있는 ‘남원춘향사랑권’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백의종군로는 정유재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파직 후 백의종군하라는 명을 받고 초계(경남 합천)의 도원수부를 찾아가는 여정을 복원한 길이다.


해군사관학교 역사기록관리단과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고증에 따라 전국 총 640㎞ 구간이 확정됐다.


남원 구간은 오수 금암교에서 시작해 뒷밤재~남원부~이백초등학교~여원치~운봉초등학교~주천~앞밤재에 이르는 총 53.1㎞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