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철쭉 군락지인 전북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가 4.25일부터 1개월간 운봉읍 용산리 바래봉 기슭에서 열린다.
운봉애향회(회장 이정기)와 운봉읍(읍장 마우천)주관으로 5월24일까지 계속되는 바래봉 철쭉제는 5.2(토) 기념식에 터울림 농악을 시작으로 산신제와 축하공연 등이 이어지고 관광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문화행사가 준비되어있다.
행사장 입구 향토 먹을거리 장터에는 추어탕, 비빔밥 등 향토음식을 비롯해 운봉의 특산품인 토종 흑돼지 구이, 허브제(식)품과 해발 500m의 지리산 청정고원지에서 생산되는 과채류와 산채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해발 1천165m의 바래봉 일대 100ha를 붉게 물들이는 철쭉 군락지는 매년 전국에서 수십만 명의 탐방객이 다녀간다.
특히 인근에는 지리산둘레길을 비롯한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와 국악 전시 체험장과 국악 공연장이 마련된 판소리 동편제 발상지인 국악의 성지가 자리 잡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남원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바래봉 철쭉길을 걸으며 봄 정취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바래봉 철쭉단지 산행코스는 다음과 같다.
▲1코스(왕복): 허브밸리 주차장-바래봉-팔랑치 ▲2코스: 산덕마을-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3코스: 전북학생교육원-세걸산-부운치-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종주코스: 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신선둘레길코스: 원천마을-팔랑마을-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