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4 00:2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전국 최고의 전통축제인 제86회 춘향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남원 광한루원과 요천 일원에서 열린다.

 춘향선발대회.jpg

춘햔선발대회

 

올해의 춘향제는 「춘향! 꺼지지 않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춘향의 사랑이야기로 온 세상을 물들이고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춘향제의 정신을 담고 있다.

 개막공연.jpg

개막공연

 

전통과 문화예술로 가득찬 프로그램 – 4개 분야 24종목

제86회 춘향제는 전통문화행사, 공연예술행사, 놀이·체험행사, 부대행사 4개 분야에 24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0502 춘향제전위원회 - 춘향제 세기의 사랑 공연예술제 관객의 오감 자극 (1).jpg

세기의 사랑 공연예술제

 

특히, 춘향제 본연의 전통공연예술 축제로 승화하기 위해 광한루원 실경무대를 배경으로 한 「세기의 사랑 공연예술제」 및 「사랑을 위한 길놀이 춤경연 이판 사판 춤판」, 「지금은 춘향시대」, 「창극 춘향실록”, 「춘향그네체험」, 「판소리 수궁가 연창」, 「춘향국악대전」 등 전통과 함께 문화예술로 가득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0404 춘향제전위원회 - 전국 최고의 춤꾼들이여 춘향제에서 한판 놀아봄세(이판 사판 춤판) (1).jpg

사랑을 위한 길놀이 춤경연 이판 사판 춤판

 

광한루원 및 요천주변에서는 아기자기한 추억을 만드세요!

광한루원 밖 주변 도로에는 사랑체험마당이 조성된다. 사랑체험마당에서는 언약의 팔찌만들기, 사랑을 엮은 짚풀공예 등으로 춘향과 몽룡의 사랑을 느껴 볼 수 있다. 또한 목공예, 천연염색, 부채, 판화 등 각종 체험마당도 운영된다.

 지금은 춘향시대(한복체험)최영순.jpg

한복체험

 

이밖에도 춘향제향, 판소리완창, 국악대전, 민속씨름대회, 춘향백일장, 춘향사랑 그림 그리기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사랑등불행렬, 춘향길놀이, 신관사또부임행차, 춘향그네뛰기, 춘향사랑과 몽룡의 과거시험 합격을 기리는 춘향제주·장원주체험 등의 참여형 행사도 진행된다.

 0328 문화관광과 - 춘향제 신선한 충격을 줄 다채로운 사랑의 이벤트 준비 (1).jpg

사랑의이벤트

 

선조들의 지혜가 서려있는 삽다리도 조성되었다. 남원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삽다리를 밟고 5월의 요천을 건너보며 요천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

 

또 올해는 지난해 각광받았던 사랑을 위한 춤경연 “이판, 사판, 춤판” 과 “춘향 길놀이” 행사가 다채롭게 구성된다.

 국악.jpg

춘향국악대전

 

춤경연은 젊은세대의 감각 및 놀이코드를 느낄 수 있다. 모두가 신나게 놀고 즐기면서 젊은 축제로 탈바꿈되어 기존 전통을 유지하던 춘향제에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DSC_7062.JPG

춘향 길놀이

 

춘향제전위원회는 “올 춘향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춘향제, 더 재밌고 젊어진 춘향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축제인 춘향제에서 17세 숙종임금님 시대 선조들의 삶을 만나자”고 말했다.<편집부>

 

추.jpg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