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09 00:25



0215 시설사업소 - 1박2일 가족캠프 인기몰이.jpg


남원관광단지내에 위치한 남원항공우주천문대가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09년 10월에 개관한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국내최대구경의 태양망원경(600mm)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3만명의 관람객이 방문 하고 있는 서남권 최고의 인기 천문대이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최고의 장점은 다양한 프로그램운영과 사전예약제를 운영하지 않아 관광객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 없는 일반관람 프로그램은 약1시간동안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광활한 우주의 신비로움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4D영화 관람과 주간에는 국내최대구경의 600mm태양망원경관측, 밤에는 다양한 성운, 성단, 은하를 관측할 수 있다.

 

 특히, 2017년 신규사업인 ‘지리산 전통한옥에서의 하룻밤! 별을 보고 한옥에서 잠들다’1박2일 가족캠프는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가족캠프는 1시간동안 운영되는 일반관람과는 달리 우리가족이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 그리고 우리가족만을 위한 천체관측 전문가와 진행하는 1박2일 심화과정으로 기본천문학 강의, 관측천문학 강의, 주,야간 관측, 항공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한옥숙박을 위해서 전화예약(063-620-8988)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유학기제 대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초,중등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서남권 최고의 천문대에서 나아가 전국 최고의 천문대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항공우주천문대(063-620-898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http://spica.namwon.go.kr 를 참조하면 된다.<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