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항동행정복지센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관련 신속한 지원을 위해 지난 18일 통장단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 쿠폰 긴급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죽항동 지원 대상은 6월 18일 기준 총2,853명이며, 이중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만 원권 800명, 35만 원권 50명, 45만 원권 220명으로 총1,070명에게 선불카드로 지원할 예정이다.
단, 정부 방침 상 온라인 신청 병행이 가능함에 따라,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선불카드로 지급 대상 인원의 약 30%만 우선 지원할 수 있어 온라인 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의 불편이 예상된다.
이에 죽항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신청 관련 유의 사항을 사전에 통장단에게 교육하여 동민들의 불편 사항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으며, 1일 1가구 소통 행정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장문영 죽항동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에게 사전에 철저하게 안내하여 혼선이 없도록 일선에 있는 통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강조했다.
임점숙 죽항동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모든 주민이 놓치지 않고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확대 목표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