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은 오는 30일(수) 오후 2시, 국립민속국악원 예음헌에서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콘서트 <다담>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이야기 손님은 SBS <TV 동물농장>에서 11년간 문제견 해결사로 활약하고 있는 반려견 심리전문가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가 출연해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반려견 조련사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반려동물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 이야기를 시작으로 일본에서의 유학 생활을 비롯해 반려견 행동교정과 예절교육, 노령동물 돌봄과 산책 훈련, 개물림 사고 방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준비된다.
그 외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동물매개치료 등 다양한 일화를 소개한다.
이웅종 교수는 현재 이삭애견훈련소 대표로도 활동 중이며, KCMC문화원 원장으로 한국형 반려동물 보호자 교육인증 프로그램 개발 및 다양한 발송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우리음악 즐기기는 국립민속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출연해 판소리와 다양한 국악기의 아름다운 선율을 느낄 수 있는 기악중주 등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예약은 전화(063-620-2329)나‘국립민속국악원’카카오톡 채널로 가능하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