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09 0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0523축산과-반려동물 홍보캠페인 실시1.jpg


남원시는 지난 18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반려동물 에티켓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라북도와 합동반을 편성해 현수막 게시와 홍보전단지를 시민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홍보 캠페인은 반려동물 보호자가 지켜야할 법적의무로 지난 3월 22일 동물보호법 개정에 따라 등록대상동물의 미등록(1차 위반 20만원, 2차 위반 40만원, 3차 이상 위반 60만원), 목줄이나 입마개 같은 안전조치 미준수(1차 위반 20만원, 2차 위반 30만원, 3차 이상 위반 50만원)적발 시 과태료가 일괄 상향된 사항과 반려동물과 동반 외출 시 목줄을 착용하고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치워야 한다는 내용과 같은 보호자가 지켜야 할 에티켓을 홍보 했다.


또한 홍보한 반려동물 에티켓에는 보호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길에서 반려 견을 마주했을 때 큰소리로 겁주지 않기, 때리거나 물건 던지지 않기, 너무 빤히 바라보지 않기 등과 같은 일반인이 지켜야할 사항도 포함돼 있으며, 동물 학대에 해당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도모했다.


남원시는 오는 6월까지 반려동물 배변수거함을 주요 산책로에 설치하는 등 반려동물 보호자의 에티켓 준수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