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인터넷뉴스 남원넷

최종편집
  • 2025-05-13 23:4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첨부

0608관광시설사업소-광한루원 춘향 VR체험관 개관3.jpg


남원시는 광한루원 경외상가에 춘향 VR체험관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춘향 VR체험관의 조성 목적은 전라북도 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함께 춘향전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광한루원의 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기획, 제작됐다.


춘향이 그네를 타는 장면을 보고 이몽룡이 반한 내용을 바탕으로 놀이공원의 바이킹을 체험하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춘향 그네타기’와 남원에 부임해 온 변사또의 수청을 거절한 춘향이 변사또와 포졸로부터 광한루원을 배경으로 가마를 타고 도망가는,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춘향 가마추격’의 두 가지 VR 콘텐츠로 제작됐다.


또한, 더욱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VR 시뮬레이터의 하우징작업도 추진, 실제 가마와 같은 외형을 만들고, 그네의 배경이 되는 벚꽃이 핀 나무 아래서 그네를 타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재현했다.


VR을 체험한 한 관광객은“그네타기는 실제 바이킹처럼 재미와 스릴감이 있었으며, 가마추격은 춘향전의 스토리가 있어서 내가 춘향이가 된 듯한 기분을 체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춘향 VR체험관 조성을 계기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증진시키고, 문화예술의 고장인 남원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광한루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흥미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Copyright ⓒ 남원넷.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전북 최종 27.81%…지난 지선보다 11.74%p ↑

  2. 남원시, 결혼이주여성 달콤한 강정만들기 체험

  3. 남원시, 광한루원에 춘향 VR체험관 조성

  4.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관리이사 지리산북부사무소 현장점검

  5. 남원서, 신임경찰 제293기 남원서 방문

  6. 남원시, 종이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준대요!

  7. 남원시, 광한루원 예촌길 일원 간판개선 사업 완료

  8. 남원시, 제63회 현충일 추념행사 열려...

  9. 남원시 여성가족과, 포도 봉지 씌우기 일손돕기 봉사 나서

  10. 남원시 드림스타트 심리·언어치료 지원

  11. 남원경찰서, 이륜차 교통사망사고 주의보발령

  12. 남원경찰, 對여성악성범죄 예방을 위한 치안활동 강화

Board Pagination Prev 1 ... 377 378 379 380 381 382 383 384 385 386 ... 654 Next
/ 654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no_have_id

use_signup

X